정보공유/생활정보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와 탈퇴를 한번에

한국라이프매거진 2021. 5. 17. 22:39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한국라이프매거진 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오늘 저희동네에는 촉촉하게 비가 많이왔네요~

내일은 화창했으면 좋겠네요^^

 

내가 언제 가입한지 조차 기억안나는

사이트 조회하고 탈퇴하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검색창에 아래 사이트를 검색해주세요^^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https://www.eprivacy.go.kr/mainList.do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보안프로그램 실행 안내 --> 웹사이트 회원탈퇴 지원서비스는 명의도용이 의심되거나, 회원가입은 되어 있으나 아이디/비밀번호 등을 알지 못해 회원탈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정보주체의 고

www.eprivacy.go.kr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에 페이지가 뜹니다!

저기서 "본인확인 내역조회"를 클릭해주세요 !!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해주세요^^

 

 

 

 

4가지 본인인증 방법중

편하신 방법으로 본인 인증을 해주세요!

저는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했어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입력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위에보시면 1년전,2년전, 3년전~5년전까지

제가 가입한 년도 별로 가입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인증기관을 누르면

제가 가입한 사이트 주소가 나옵니다.

 

위에 주민등록번호로 본인확인 내역 뿐만 아니라

저는 휴대폰 본인확인 내역을 누르니

수많은 사이트가 나오더라구요 

 

 

 

심지어 2021년 올해는

달별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제가 이렇게 많은 사이트가 가입했는지 몰랐어요

 

 

 

 

 

정보 보호를 위해 제가 임으로 삭제했구요

시간및 날짜 너무 자세하게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사이트 링크를 누르면

그 사이트로 바로 들어갈 수 있어서

어떤 사이트 인지 확인이 가능!!

 

본 사이트 통해서 바로 탈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 보시면 "회원탈퇴 신청"이 있습니다.

 

 

 

회원탈퇴시 주의 사항

 

비회원제 사이트, 폐업사, 접속불가 사이트, 해외사이트 등은

아래 목록에 나오지 않습니다

 

회원 탈퇴 신청은 하루 최대 20건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처리 유형에

직접 탈퇴는 본 사이트로 가서 진행해야하더라구요

가능

으로 되있는 건만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해요!!

 

 

 

 

다음 누르시고 개인정보 입력하시면 탈퇴 신청 끝!!

저는 3개 사이트를 정리했습니다!

생각보다 간편해서 좋더라구요!

다들 불필요한 사이트에

개인정보가 남아있음 찜찜하잖아요~~

이번기회에 정리해보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