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생활정보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보조금 확인하는 법(feat.보조금24)

한국라이프매거진 2021. 4. 21. 23:45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한국라이프매거진 입니다.

급 여름이 찾아왔네요~~

오늘 반팔 차림을 많이 볼 수 있더라구요!

저도 반팔을 입었습니다!!

내일도 덥다고 하니,

얼른 여름 옷 정리 들어가야겠습니다.

 

 

중앙부처에서 제공하는 보조금 제도만

300여 종이 넘는다고 하지요!!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이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조금24란??

 

국가보조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제도 입니다.

행정안전부에서는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 보조금을 한번에 확인 할 수 있는

 

 

2월 24일 수요일 부터 13곳 시군구에서 시범 실시 중입니다.

시범지역은 

인천 (연수,미추홀), 대구(동,서,수성,달서,달성),

충남(보령,아산,서산,서천,청양,홍성)

 

 

보조금 24는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양육수당, 에너지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300 여개의 서비스를 한번에 확인 할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온라인에서는 4/28부터 정식 개통을 앞두고 있습니다.

 

 

보조금 신청방법 모르는 분들도 꽤 되시고,

대상자 인지도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많은 도움이 될거 같네요!!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온라인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1. 정부 24 접속

2. 로그인

3. 보조금 24 링크 클릭

4. 서비스 이용 동의 체크

(최초 1회만 동의하면

그 이후에는 동의 x)

5.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 혜택 확인

6. 신청

 

 

 

2. 오프라인

 

 

 

1.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2. 신분증 지참

3. 보조금 24 신청서 제출

4. 신청서를 바탕으로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 목록 수령

5. 상세내용 확인 후 신청

 

 

정부부처 수혜 서비스 제공현황

출처 : 정부24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