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집에서 손만두 만들어 먹었어요

한국라이프매거진 2021. 1. 29. 22:4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한국라이프매거진 입니다.
오랜만에 본가내려왔어요
엄마한테 엄마가 해주신 손만두 먹고싶다니까
바로해주셨어요!!
만두는 역시 집에서 해먹는 손만두가 최고인듯😉



원래 저희집은 만두피도 거의 밀어서 했는데
만두는 만두피 미는게 힘들잖아요!
그래서 그냥 사다가 해먹기로!
근데 너무 촉촉하고 바로 밀어놓은거 같았어요
하나하나 떼는게 귀찮았지만~~



말랑말랑 기분이 좋더라구요
한장한장 잘떨어져서 하기편했어요!
저희엄마는 냉동실에 보관해두셨다가
자연해동 시켜서 쓰시더라구요



다 떼니까 이만큼!!!
엄마......만두를 얼마나 하려는거야...
아래 짤이 생각났어요 ㅋㅋㅋㅋ
곧 설인데 설때꺼까지 하시려는건지^^;;
그래도 오랜만에 엄마랑 이야기하면서
도란도란 만드니 재밌기도 하고





김치다져서~~
돼지고기다짐육은 밑간했어요
소금 들기름 정종 생강 간장 등 넣고 조물조물
당면삶아넣고 두부 숙주
양파 대파 넣고!!!
이번에 김장김치가 아주 잘되서
만두가 더 맛있게 될거 같았어유!!




시판 만두피는 테두리에 물이 발라야
잘 붙더라구요~
물도 떠다놓고! 냄비에 붙으니까 밀가루도
준비완!!




물바르고 바로 붙임 안붙고 좀 불려야 잘붙어서
몇개 물바르고 소 넣고 만두 빚어줬어요!
터질까봐 물도 꼼꼼히 발랐답니다
이거 시작하면서 이 많은거 언제 다하나..
괜히 만두먹고 싶다고 했나^^
후회를 ㅋㅋㅋㅋㅋ



피가 꽤커서 소를 생각보다 많이 넣어야겠더라구요
한수저 듬뿍 넣으니 딱인거 같았어요!
저희집은 매운걸 잘못먹어서
청양고추는 안 넣어요!
그대신 고추가루만 좀 넣어줬어유 ㅋㅋ



하나완성 ㅋㅋㅋㅋ
이쁘지않나유???
힘들거 같았는데 오랜만에 만드니 재밌군요!!
원래는 동그랗게 만드는걸 선호했는데
오늘은 이모양 저모양으로 만들었어유~~


큰 솥에 면포 깔아주고~~~



한판완성!!!
한판만드니까 그때부터 속도가 붙더라구요
담부터는 모양 신경 안쓰고 막 만듦!!
붙인 부위가 벌어지거나 하진않을까 걱정했음!



근데^^ 피가 다 터져요 ㅋㅋㅋ
피가 넘 얇았나ㅜ
좋음 추천드리려햏는데
넘퍼지고 다 터져서....OUT....
터진거만 골라서 집어먹구
모양 이쁜거는 만두국용으로 킵해두었어요




2단솥!! 끓는물에 30분 쪄줬어유
엄마는 왔다갔다 바쁘심!
예전에는 저틈에 밀가루 붙여주고 그랬는데
요즘은 솥이좋아져서 그렇게 안해도 되나봐유
만두 맛있게 쪄지는 중🥟🥟👌


 

만두 진짜크죠?
피가 계속 퍼져서 저렇게 왕만두가 되버리드라구요..
차가운데 두니까 쪼그라들긴 하던디
그래서 더 동그란만두로 빚어주었어유!
그래도 엄마만두가 진리~~
집에갈때 왕창 싸가려구요!!

금요일 마무리 잘하시고^^
주말 다들 잘보내세욥!!!
😉😉💕

반응형
LIST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번 주도 잘먹고 잘지내기  (0) 2021.02.05
코스트코 추천음식 - 라자냐  (0) 2021.01.27